게시물 내용

제목 칠곡군의 코로나19대처에 대한 군민의 요청사항

이름 | 이예진
작성일 | 2020.03.01
번호 | 585
조회 | 618
첨부파일
70EA1749-A496-4677-92AE-FB40ADBDABB4.jpeg (112KB)
안녕하세요. 칠곡군에 살고있는 군민입니다.
이번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칠곡군에도 확진자가 나온 후 칠곡군 대처에 보고만 있을 수 없어 요청사항을 드립니다.
혹시 보신다면 꼭 반영부탁드립니다.
첫째, 코로나19에 대한 자세한 역학조사를 부탁드립니다.
현재 칠곡군 홈페이지에 기재되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. 하지만 군민들이 정보를 얻어 예방하기에 부족한 정보라고 생각됩니다. 대부분 21일부터 몇 일까지는 자택에 있었다고 되어있는데 21일 전은 어디에 갔었는지 역학조사를 노력 중이신지요?
확진자가 어떤 경로로 걸리게 되었는지도 정말 궁금합니다. 21일 전의 기간에도 충분히 전파가능성이 있는 것은 코로나19를 겪고 있는 국민들은 다 아는 사실일 것입니다. 그 전의 기간에 칠곡군 어느 곳을 몇 시쯤 다녀왔는지 확진자와의 조사와 그곳들의 cctv 등을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. 정확하고 자세한 역학조사를 꼭 부탁드립니다.
두번째, 긴급재난문자를 통해 확진자의 자세한 이동경로를 알려주십시요.
위에서 말했듯이 자세한 역학조사를 하면 이동경로를 알게 되겠지요. 그 내용을 칠곡군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긴급재난문자를 통해 보내주십시요. 어르신들은 칠곡군 홈페이지에 들어와 확인할 수 있는 분들이 많이 안 계십니다. 그렇기 때문에 문자를 통하여 보내주시면 아시고 예방도 할 수 있습니다. 부산시의 경우, 확진자가 몇 일에 몇 번 버스를 타고 어디에 몇 시에 갔는지 상호명까지 밝혀 문자를 보냅니다. 그럼 예방과 동시에 코로나 증상자는 자신이 갔던 곳을 체크하며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.
세번째, 방역을 상시 준비하여 진행해야 합니다.
오늘만 해도 왜관읍 아파트들에 확진자가 줄줄이 나왔습니다. 방역 준비는 되어있는지요?
역학조사도 물론 아주 중요하지만 방역도 중요합니다. 아파트를 포함하여 그 일대의 방역과 다녀간 곳들 다 방역은 필수입니다. 그래야 조금이라도 안전해질 것입니다.
칠곡군의 대처를 보니 직접 글이라도 올리고 싶어 적습니다. 칠곡군의 확실한 대처만 군민들을 불안하지 않게 만들어주고 코로나19도 잡을 수 있습니다.